오라클 클라우드의 상시 무료 티어 계정으로 가입을 해서 서버를 굴려보려는데, 트랜잭션 에러가 발생했다.

 

나와 같은 문제를 한두 명이 겪은 것이 아닌지 이와 관련된 많은 검색 결과를 찾아볼 수 있었는데,

 

오라클 채팅 상담

1. 세일즈 채팅 - 영업 팀과 채팅 상담 결과

영업 팀 쪽에 채팅을 통해 트랜잭션(transaction) 에러가 발생한다고 하니 Cloud Support 채팅을 통해 도움을 요청하라고 했다.

 

2. Cloud Support 채팅 - 채팅 상담 결과

영업 팀을 통해 이곳에다가 회원가입(sign-up)시 트랜잭션 에러가 발생한다고 말을 하니,

oraclehelp_ww@oracle.com

으로 이메일을 보내야 하며, 자신들은 해결해줄 수 없다고 한다.

 

3. 이메일(

oraclehelp_ww@oracle.com

) 요청 결과

이게 트랜잭션 전담 팀이라고 채팅 상담사는 말을 하던데.. 이런 답이 왔다.

Hello,
 
Unfortunately, we are unable to resolve this or process the transaction. This is all the information we can provide.
 
Regards,
Customer Service Agent

대체 어쩌라는 걸까

오라클 클라우드 이메일 문의 답변
믿기지 않지만 정말 이렇게 메일이 왔다.

 

해결 방법은 뭘까..

...

황당한 내용의 답신을 받고 다시 오라클 채팅 상담사에게 이에 대한 도움을 요청했더니, 아무튼 채팅으로는 도와줄 수 없다며 메일을 보내라고 한다.

이미 메일을 보내봤다고 말한 다음, 받은 답신을 채팅 상담사에게 알려줬더니.. 상담사가 멋대로 채팅을 종료해버렸다.(...) 4~5명한테 동일한 내용을 전달해봤는데 모두 상담사쪽에서 채팅을 종료해버렸다.

 

이런 방식을 시도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가입에 성공한 사람들도 있긴 하던데... 그 사람들은 아마도 운이 정말 좋은 사람들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오라클 클라우드 관련 글들을 찾아보면 홍보팀에서 자기들한테 도움되는 글들은 하나하나 찾아보며 댓글로 감사 인사도 남기는 것 같던데, 정작 해결되어야 하는 문제들에는 전혀 관심을 주지 않는 것 같다.

오라클 클라우드 말고 다른 곳을 찾아볼 수 밖에...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