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에서 약관을 업데이트하면서 약관 동의를 하지 않으면 접속을 하지 못하게 해버렸다.

 

어차피 동의하지 않으면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동의를 하고 넘어가면 되는데.. 다음과 같이 약관 동의 체크를 하는 부분이 보이지 않는 사람들이 있었다.

 

주저리

사람들이 해결 방법에 대해 질문하기 전에 볼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해놨는데 아무도 안보는 것 같다..

제목을 잘못 적어서 그런가 =ㅅ=

 

약관 동의 버튼이 없는 경우 해결방법 - Google AdSense 커뮤니티

 

support.google.com

 

왜 이런 문제가..?

찾아보니 해외에서는 이미 이런 문제로 크게 불타고 있었고, 웃긴 점은 이런 문제가 한두 번이 아니었다는 것이다.

특히, 이 문제에 대해서는 애드센스에서도 파악을 하고 있는 것인지 "계정의 관리 권한 문제"로 인한 오류 아닌 오류라고 하는데, "관리 권한"이 없는 계정으로 접근하는 경우, 권한이 없기 때문에 동의를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간단하게, 관리 권한이 있는 메인 계정으로 접속하면 해결이다.

 

권한 확인 방법

이 문제를 파악하면서 제일 황당했던 건, 사람들이 자기가 "사용자 추가"를 통해 권한 없는 계정을 추가해놓고 그 사실을 잊고 있다는 사실이다.

 

사용자 관리 페이지를 보면 다음과 같이 관리 액세스 체크 여부를 확인해서 관리 권한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약관 동의를 해서 애드센스에 정상적인 접근이 가능할 때 이야기긴 하지만.. 애드센스의 이런 일처리 방식은 생각할수록 황당하다.

관리 계정으로 접근해도 약관 동의를 못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문제 보고를 위해 권한 확인을 요청할 텐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확인하고 싶어도 확인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이다.

 

내 경우엔 사용자 추가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계정이 1개만 보인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