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에 대한 자문자답시간입니다.

 

개인 도메인을 쓰는 티스토리는 다음에 검색등록을 해야 할까?

개인 도메인을 지원하는 티스토리 아시는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티스토리에서는 블로그의 주소를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인 abc.tistory.com이 아닌 개인이 구매한 도메인으로 설정해서 사용할 수

redfox.tistory.com

 

지난 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을 연결했었는데요.

 

이전 글에서 적었떤 것처럼 이 모든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 적용시 포털 사이트에 어떻게 노출되는지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했습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의 노출을 보장해주는 다음에서요.

 

사실 개인 도메인을 연결한 직후 바로 이런 테스트를 진행했어도 상관은 없었지만.. 어쩌다보니 조금 시간이 걸렸습니다.

 

개인 도메인 노출 실험

어찌 됐든, 개인 도메인을 적용한 티스토리 블로그는 2차 도메인을 적용하지 않은 블로그와 동일한 대우를 받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글을 하나 작성했습니다.

 

글이 너무 이상할 경우에도 노출이 안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의식의 흐름대로 주르륵 작성을 했습니다.

작성한 다음에는, 다음 검색 결과에 노출될 때까지 몇 분 정도 기다려보는 것만 남았죠.

다음에서는 개인 도메인을 차별할까..?

글을 작성한 다음 4분 정도의 시간이 흐르자, 글의 제목을 검색했더니 그 결과를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서는 개인 도메인을 적용한 티스토리 블로그라고 하더라도 동일하게 노출을 보장해주고 있는 것 같네요.

다음 사진은 혹시 잠깐 노출되고 글이 사라질 가능성도 있어서.. 어느 정도 기다렸다가 캡쳐한 사진입니다.

 

네이버 노출을 기대하며 [blog.]으로 시작하는 주소가 테스트용 블로그입니다.

마무리

일단 이렇게 검색 노출에 대한 궁금증은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검색 노출이 되었으니, 다음은 개인 도메인에도 다음 최적화가 동일하게 적용되는지를 기다려볼 시간인데요.

이것도 일반 티스토리 블로그와 동일하게 진행될 것 같지만.. 시작했기 때문에 해당 블로그가 최적화 될 때까지 기다려볼 생각입니다.

 

다음 최적화까지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네요.

 

※ 테스트 후 해당 글은 비공개 처리했기 때문에 해당 글로 테스트용 블로그를 찾아보려고 시도하는 분은 없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